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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드웨이 / Midway, 2019 - 2번째 후기 (2D 1반)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14. 15:55

    첫 번째 감상


    이번 주 국내 박스오피스를 보면, <백두산>을 비롯한 각 작품의 선전이 눈에 。니다.영화<미드웨이>은 쥬이에키의 박스 오피스 3위에 이름을 올렸지만, 그 누적 관객 수는 669,810명(01.05기준)에서 70만명을 극장에 모았습니다.의외라면 의외의 이유는 이 영화의 타이틀로부터 알 수 있습니다.영화의 제목이기도 하다'미드웨이 해전'을 그린 이 영화는 일본과 미국의 2차 세계 대전을 다룬 그렇게 직접적으로 다가오는 것은 없습니다.여기에 우디 해럴슨과 패트릭 윌슨, 루크 에반스, 그래서 애런 엑하트 같은 낯익은 배우들이 본인의 큰 흥행을 바라는 건 역시 어려운 일이죠.어떤 보고 있었지만, 이 영화의 연출을 담당했다"롤랜드 에머리히"감독은 과거<인디펜던스 데이>와<투모로우>, 그 때문에<2012>에서 관객들의 지지를 옷오넷우 본인의 전문의들에게 혹평을 받고 있는 사람이다.그런 감독이 만들어내는 이야기는 마찬가지일 테고, 관객은 이제 평론가만큼이나 본인의 눈높이가 높아졌으니 흥행에 부정적인 것은 당연했습니다.그런데 영화<미드웨이>은 2020년 새해 초부터 분위기를 그 다소리 집에 성공했어요.


    현재 <미드웨이>는 '파죽지세로'라는 내용이 적절한 분위기죠.개봉 첫째는<드라이브>에 밀렸지만 기둥 들어<드라이브>을 넘어<천문:하항시에 들었다>의 격차도 줄이고 나쁘지 않으며 2위 자리를 호시탐탐 노리고 있기 때문입니다.물론 필자도 보았지만 문득 이 영화의 인기가 궁금했습니다.과연 어떤 부분이<미드웨이>을 돌리게 되었는지부터 2020년부터 하나하나 00만명까지 노릴 뿐으로 분위기가 좋았는지 내용입니다.고로, 영화<미드웨이>을 2번째로 관람했는데요.이 결과로부터 내용은, 영화<미드웨이>는, 1회보다 단점이 더 눈에 보이는 영화였습니다. 낮에 봐서 그런지 하품이 전혀 나쁘지 않아.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받는 이유에는 이 영화가 그만한 단점을 상쇄하는 확실한 무기가 있다는 건데요. 과연, 그 무기가 있는 사람이나 영화<미드웨이>의 2번 감상을 정리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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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는 2차 세계 대전이 한창 중 세상을 보고 줍니다.미국은 중립을 선언하고 전쟁에 참가하지 않았지만 고란의 중립을 깨뜨리는 하본인의 문제가 생성된다.일본은 미국의 진주만을 기습하여 수많은 사상자를 낳았습니다.이를 계기로 미국은 전쟁에 참가하지만, '진주만'의 피해는 예상보다 컸습니다.당장 일본에 복수를 하고 싶은데 장비 수와 최신식으로 둘 다 밀릴 판이었네요.그러나 일본은 고란 아메리카의 숨통을 끊기 위해 또 하본인의 전쟁을 준비하고 있었고, 이를 깨달은 아메리카도 또 하본인의 계책을 준비하는데.


    앞서 말했듯이 영화 <미드웨이>는 낯익은 배우들이 직접 오는 영화다.문제는그것도굉장히많고본인이온다는것입니다.우디 해럴슨을 비롯해 <컨저링> 시리즈인 패트릭 윌슨, <루크 에번스>, <하베이던트> 그 자체의 <아론 엑하트>, 그 때문에 <데니스 퀘이드>까지 연기를 잘하는 배우들을 모두 모아 놓았어요.여기에 "에드 스쿠 레인"과 "닉 쵸봉 설치","맨디 무어" 같은 젊은 배우들까지 불렀으니까 캐스팅한 바로는 1억달러라는 이 영화의 제작비를 납득하게 만듭니다.하지만 관객들에게 전달되는 이야기를 보면 엄청난 제작비를 쏟게 되는데요.아시다시피 멀티캐스팅을 하는 영화가 관객에게 말을 건네는 방식은 간단하다. 그만큼 캐릭터의 매력을 단순화시키고, 그만큼 이야기를 밀어 올리는 영토안을 선택할 수 밖에 없습니다"확실히, 반대의 경우가 있습니다만, 이것을 선택하면 스토리는 그만큼 뼈대가 얇아질 수 밖에 없네요.영화 <미드웨이>는 이 두 영토 중 후자의 경우 '캐릭터'를 선택해 그 영화를 관객에게 알린다.이 선택지는 아주 잘 뽑혔어요.어떤조직에가면각자의역할이본인으로나뉘어져있는데,군대라는조직은그분할성이보직이라는영역으로본인으로나뉘어져있습니다.또 직위로서 본인의 언니가 수치스러울 정도로 많은 캐릭터가 필요하다는 정당성을 확립합니다.그래서 영화가 보여주는 캐릭터의 매력은 상당히 단면적으로 묘사되어 있습니다.주인공 딕 베스트의 경우 실력은 최고지만 안하무인한 성격으로 묘사되고 그의 상관인 매크라스키는 반대되는 모습을 보입니다.이 밖에 브루노와 마레는 대나무 소리를 두려워해 본인이 그렇지 않은 차이를, 레이튼과 니미츠 역시 정보를 입에 담는데 구체적이고 추상적이라는 차이를 보이며 용병들이지만, 태도의 차이를 보이며 단순한 캐릭터들이지만 에피소드를 만들어 매력적으로 상생해 본 겁니다.그러는 본인, 앞에서도 예기했던 것처럼 이 영화의 이야기는 제작비를 구부리게 되어 안타까운 마음을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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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 <미드웨이>의 장르는 '전쟁'입니다.그렇기 때문에 역사적 사실을 전하는 것도 있지만, 이를 영화로 전하는 데 어떤 말을 붙이는지도 중요한 작업입니다.그런 점에서 영화<미드웨이>의 말눙 50년대 반공 영화에서 나 볼 것 같은 퀄리티를 주고 있습니다.고지전에서 전쟁을 하는 이유를 묻자 처소음은 알았지만 요즘은 모르겠다고 답한 바 있는 덩케르크에서는 전쟁에 임하는 용맹한 군인이 아니라 죽소음을 두려워하는 한 개인의 모습을 보여주듯 최근 전쟁영화의 주제는 개인의 고찰입니다.이런 점에서 <미드웨이>에 보이는 군인의 모습은 요즘 정서와는 확실히 거리가 있습니다.하지만 이런 단점도 콘셉트가 분명하면 오히려 신선하게 다가올 수 있습니다.3D영화가 판치지만 흑백 영화가 내 오면 그만큼 독특한 비주얼과 호평을 얻도록 이를 "전화위복"으로 살릴 비결은 있습니다.하지만 영화 미드웨이호는 후반 들어 갈팡질팡하는 말을 보여줍니다.기위서, 주인공 딕 베스트가 대표적으로 그렇지만 말 처음에는 과잉인 모습을 보이며 마지막에 다가가 망설이는 모습으로 다체적인 모습을 보입니다.그러다 보니 이에 대한 과정이 짧아 관객 입장에서는 이변의 시도가 사족으로 비쳐 아쉬움이 컸습니다.이 스토리의 고도,"말레이"에도 변이를 시도했지만 앞으로 이야기한 50년대 반공 영화에서 나 볼 "영웅"으로 변하는 그 과정 또 짧게 촌스러운 감정을 선물합니다.그뿐만이 아닙니다.가운데 과인오는 '둘리틀 중위'는 중간에 갑자기 사라집니다.물론, 후에, 생사를 가르치고 있지만 이를 통해서 아는 것은 이 영화 한 38분이라는 분량에 캐릭터들을 견디지 못했다는 것인데요.그만큼 영화 미드웨이호는 말을 희생하면서 캐릭터를 선택했는데, 선택한 보람도 느끼지 못할 정도로 실수가 연쇄적으로 과잉 나타납니다.그 과인마, 보기 좋았던 캐릭터는 '브르노' 정도입니다.관객들에게 했던 나 소개를 끝까지 지킨 것도 있지만 어린이 최초의 미드웨이는 요즘 정서에 맞는 전쟁 영화가 아닙니다.개인의 고찰보다는 어떻게 적과 싸웠는가?를 소견하면 콘셉트에 충실했던 것은 브루노만이 전부였다는 점이 아쉬울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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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 밖에도 영화 미드웨이의 아쉬운 점은 헥소고지에서도 본 설명 부재입니다.영화<헤키소ー스ー의 고지>(희의 후반부를 보면 1일본군의 "할복"과 "도스 상병"의 전우들을 구하는 장면을 거듭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동 1시인데.이래서는 설명 없이 단순히"악"과 표홍헷동 1일본군이 갑자기 성스러운 바뀌는 것은 이하이며 갈 순 있었습니다.다시<미드웨이>에 돌아오면 영화는 마지막 1일본군이 전함과 동시에 수몰되는데요.이것도 이해할 수 없었어요.이로써 "진주만"을 습격하는 장면이 아니며 향후 China에서 1반 시민에 폭탄을 던지는 행동은 이들을 단순한 악으로 표홍헤 설명했기에 이렇게 명예를 챙기려는 그들의 모습은 대한민국인을 열고 나쁘지 않아서 영화를 관람하던 관객도 쉽게 하는 것은 너무 피곤했어요그래서 1일본 또 이를 수습하는 설명을 계속하고 나쁘지 않고 갑니다.영화에서 "1일본"이 "미국"과 시뮬레이션을 진행 중"미국은 그럴 수가 없다"라는 대사로 시종 1관왕 자만한 모습을 보이고 줍니다.이를 통해서 관객은 "1일본이 어떤 자세로 전쟁에이고 나 어떨까?"를 알 수 있지만 이것이 후에 수몰 장면과 연결해서 보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하지만 미국의 참전 동기는 간단하지만 분명해서 좋았습니다.영화는 이에 "딕 베스트"의 시점을 빌리려면"1일본"의 기습에 죽은 친구들의 시체를 보면서 분노하는 모습으로 이를 1반화하자는 데 쉽게 풀고 나쁘지 않고 갑니다.그래서, 간결하고 명료한 "미국"보다 "1일본"의 설명은 아쉬움이 남을 수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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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래도 영화 <미드웨이>는 많은 관객이 모인 영화입니다.그 이유는 유아 당초 이 영화에 의존했던 요소가 스토리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는 부분이겠죠.앞서 이야기했던 이 영화의 감독 롤란도 에머리히의 필모를 자세히 보면 볼거리가 강조되는 영화들이 많아요.지구를 걸고 외계인과 대결하는<인디펜던스 데이>지구를 때 아닌 한파로 몰아붙인<투모로우>, 그리고 고대 마야인 달력에 지구를 멸망시킨<20일 2>까지 이번<미드웨이>가 전작부터 비교해서 스케일이 줄었지만 관객들이 그에게 기대했던 것은 볼거리이었겠죠.그런 점에서 영화 미드웨이의 볼거리는 그 기대에 보여줍니다.항모가 있지만 영화의 전투기가 주인공인 만큼 전투기를 활용하는 액션이 많습니다.특히 총알이 쏟아지는데 왜 주인공만 빗발치는 탄환을 배경으로 적 항공모함에 활강하는 장면은 <미드웨이>가 아니더라도 멋진 장면이 자신의 관객들에게 긴장감을 불어넣기에 충분합니다.게다가 일본 국기를 보통판으로 삼아 폭탄을 날리는 장면은 쾌감을 주기 때문에 여전히 스토리 실력만큼 제 눈도 여전히 실력을 보여줍니다.거짓없이 결국 아무리 실점을 해도 그보다 더 많은 득점을 하는 스포츠 경기처럼, 영화 미드웨이의 볼거리는 언급한 단점을 얼마나 직접 보고 계시느냐에 따라 승패가 판정되는 영화입니다.물론 이를 선언하는 심판은 관객 여러분의 몫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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